본문 바로가기
캠핑&트레일러&캠핑카

캠핑카 대여 렌트 비용 얼마나 될까?

by 대미안 2022. 6. 2.

 

1. 캠핑카 대여를 해야할까? 

 

"숙박과 캠핑의 중간 그 어딘가"

 

비싸고 특별할것 없는 숙소와, 저렴하고 낭만 있지만 불편한 캠핑사이 그 어딘가의 공간으로 우리들 사이로 이미 깊숙히 들어와 있는 캠핑카. 마당이 있는 집에 사시는 분들은 하나 구입해두고 방하나 더 생겼다는 기분으로 세워 두고 근처 자연으로 언제든 떠날 수 있지만 도시에 사는 우리는 비싼돈 들여서 캠핑카를 사도 세워둘 곳도 없죠.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라는 광고 멘트가 나오던 때가 있었습니다. 주중에 열심히 일하고 주말에어디론가 떠나서 삶의 루틴에 작은 변화를 주는 활동은 우리 몸과 마음을 재충전 해주는 좋은 작용을 합니다. 우리 삶의 약간의 변화는 삶을 좀더 맛있게 만들고 멋있게 만들어 줍니다. 

 

 

 "캠핑도 좋고 숙소도 좋고, 캠핑은 싫고, 숙소도 싫은.."

 

떠나야 하는데 그 어딘가를 가고 싶고 어디를 가야할지 '확정'하고 싶지 않을때, 내가 생각하는 어딘가 아름다운곳에서 하루만 쉬고 혹은 놀고 오고 싶을때 너무나 훌륭한 답이 있습니다!  바로 캠핑카 렌트!!!  하루 혹은 이틀 렌트하면 고급 숙박보다 싸고, 차까지 렌트해야 한다면 사실 경제적으로 그냥 캠핑보다 매우 합리적인 선택이죠. 

 

 

 

 

2. 캠핑카 렌트비용은 얼마나 될까요?

 

2-1 저렴한 버전 - 레이 캠핑카 

캠핑카 렌트 너무 비싼거 아니야 하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가장 저렴한 레이의 경우 2022년 현재 10만원 부터 시작을 합니다. 차박식으로 의자에까지 누우면 충분히 4명도 자고 갈 수 있죠.  

 

저렴하게 멋진 곳으로 놀러가서 감성 사진도 많이 찍고 올 수 있고 즐겁게 바베큐를 하거나 싸온 도시락과 함께 와인이나 맥주등을 한잔 하는 그 재미는 해본사람만 알 수 있습니다. 혼자서 혹은 선택받은 소수의 사람들과 함께 하는 즐거운 시간은 정말 잊을 수 없은 인생의 추억이 되죠.

 

김포, 용인, 제주에 있는 미니칸 이란 업체에서 잠만 잘 수 있는 레이캠핑카를 10만원에 렌트중입니다.

 

 

2-2 고급버전 - 포드 코치맨 오라이언

서울양재와 경기화성에 위치한 케이캠프라는 곳에서는 화장실과 부엌, 샤워가 딸린 진짜 캠핑카를 2022년 현재 평일45만원, 주말 55만원에 렌트중입니다. 무려 화장실과 샤워와 에어컨과 부엌에 전자렌지, 냉장고까지 그냥 호텔방을 옮겨다니는 수준의 캠핑카입니다.

 

 

화장실과 샤워가 없는 간편한 캠핑으로는 레이 10만원,  화장실과 샤워 부엌이 있는 코치맨 오라이언 이라는 모델의 캠핑카는 주말 55만원 입니다. 다만 하루는 안되고 주말을 끼면 2틀 이상 임대를 해야합니다. 

 

사실 이정도 가격이면 고급 숙박비용에 속하는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계획없음"이 계획인 자유로운 여행을 아주편안하게 즐기기 위해서 이만한 선택은 없죠. 자유로운 가족여행의 방법으로 최고의 선택일 수 있고, 고급 숙박을 원하는 한명과 캠핑을 원하는 한명이 커플일때 적절한 절충점이 될 수 도 있습니다.

 

호텔처럼 샤워와 화장실과 에어컨등을 다 즐기면서 이동하며 원하는 장소에서 잘 수 있다는 장점을 느끼기 위해서 사랑 하는 사람혹은 특별한사람들과 일반적이지 않은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기 위한 행복한 일탈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도 숨겨진 절경과 멋진 장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만 그곳에 숙소가 없을때, 인터넷이나 운전중에 우연히 발견한 멋진 장소에 특별한 사람과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한번쯤 큰돈 써도 되지 않을까요?

 

 

 

3. 캠핑카 렌트 선택의 순간

레이켐핑카 2박 렌트비 20만원 vs 오라이언 2박 렌트비 110만원!

여러분의 선택은?

 

친한 친구들과 혹은 연인과 저렴하게 깜짝 떠나는 차박 캠핑카여행! 가격차이가 정말 천차만별입니다. 나의 주머니 사정에 맞게 캠핑카 여행 준비를 해보는게 어떨까요? 여러분은 어떤 캠핑카 여행을 하고 싶으신가요? 

 

미국이나 호주 같은 거대한 나라에서 캠핑카는 하나의 큰 문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작은 나라들이 많이 모여 있는 유럽의 경우도 유럽 전체가 하나의 표준을 만들어서 여권하나 들고 이나라 저나라를 다니며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며 캠핑카 여행을 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한국은 작은 나라라서 유럽이나 미국 호주만큼 캠핑카 문화가 성장하지는 못하겠지만 우리에게도 방법이 있죠.

 

대한민국 국민 대다수가 아파트에 살 고 있어서 캠핑카를 구입하지는 못하지만 빌려서 쓸 수 있게 해주는 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끔씩 어디론가 계획없이 떠나고 싶을때, 산이나 바다 호수근처에서 자연과 함께 휴식을 얻고 싶을때 그리고 내가 선택하는 나의 사람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일상에서 떠나서 보내고 싶을때 캠핑카 렌트를 통한 여행 한 번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댓글